23년 2회차 필기시험을 보고 왔습니다. 

문제 출제가 KISA에서 KCA로 변경되고 좀 더 쉬워졌다는 소리를 듣고 많이 안심했네요.

결과는 합격했습니다! CBT 시험이라 처리기사와 동일하게 문제은행방식이라고 생각했는데

기출문제에서 약간 변형해 문제가 출제되었던 것 같아요.

만약 기출문제집을 푼 이후 오답을 확실히 했다면 쉽게 풀 수 있는 난이도라 생각됩니다 ㅎㅎ..

외에도 알기사 서적에서는 나오지 않는 개념이 문제로 몇 문제 출제되는데,

배웠던 부분에서 점수를 많이 얻으셨다면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입니다. 

보안기사가 어려운 이유는 필기보다 실기라고 하는 만큼, 필기를 공부할 때

실기를 같이 준비하는 느낌으로 공부해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..

정보보안기사를 준비하는 수험생분들 화이팅이에요!

 

공부법

2023 알기사 정보보안기사 필기 서적으로 공부했습니다.

기출 문제의 오답을 꼼꼼하게!

+ Recent posts